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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 Story/Develop Report

Unreal 4 - 블루프린트로 퍼즐 게임 만들기

by 늘상의 하루 2020. 10. 16.

이번에 이력서를 준비하면서 많은 회사들이 언리얼을 다루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제가 언리얼을 제대로 다뤄본 적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바로 언리얼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3일간 공부를 하고 하룻동안 개발한 게임이니 부담 없이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에픽 게임즈의 대표작? 언리얼 엔진

 

언리얼 개발 방식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노드를 사용해서 만드는 '블루프린트'와 코딩 작업을 하는 'C++'입니다.

2년 전쯤에 학교 수업에서 언리얼 C++로 FSM을 만든 적이 있었습니다.

배워본 적 없는 C++이라서 머리가 터졌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네요.

- 학점을 걸고 새로운 영역에 도전한 제 자신이 조금 자랑스럽습니다.- 

 

물론 그 이후로 언리얼을 건드려 본 적은 없습니다.

블루프린트도 한 번도 써본 적 없고 졸업작품 개발은 유니티로 진행했기에

당장 언리얼 인터페이스도 익숙지 않았습니다.

 

생각해 보면 유니티와 언리얼은 극과 극에 있는 엔진인 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유니티는 아무것도 없는데 반해 언리얼은 꽉꽉 채워져서 시작하니까요.

어느 한쪽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 두 엔진마다 그러한 매력과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튼 간단히 만든 퍼즐 게임은 이렇습니다.

 

Sphere Box

- 스토리 -

  • 없음

- 룰 -

  • 게임이 시작되면 유저는 공 하나를 상하좌우로 조종할 수 있다.
  • 공은 1,2,3 버튼으로 바꿔서 조종할 수 있다.
  • 발판 위로 올라가면 해당 발판과 같은 컬러의 블록이 움직인다.
  • 블록과 벽은 통과할 수 없다.

- 승리 조건 -

  • 노란 발판에 도착하면 승리.

- 도전 과제 -

  • 없음.

비슷한 게임이 있었는데 뭐였는지 생각이 안 납니다.

아무튼 3 스테이지까지 만들어 두었고 개발 과정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튜토리얼 요소를 포함하고 있고 길어질 것 같기에 Game Engine 작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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