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초에 방학동안 퍼즐 게임을 하나 개발하고자 하여 개발을 시작한 게임입니다.
1인 개발 중이며 지금은 잠정 중단 상태입니다.
나중에 다시 이어서 개발할 생각입니다.
따로 기획서가 있기는 한데 요약한 게임 컨셉은 이렇습니다.
- 스토리 -
- 우주에서 온 주인공, 지구를 집어 삼키려다가 인공위성과 충돌하고 지구에 불시착한다. 이후 지구의 음식을 맛보고 깜짝 놀라 세계 먹방여행을 하는데, 지구 요원들의 미끼?를 먹으며 여행하자.
- 룰 -
- 게임이 시작되면 캐릭터는 상하좌우로 한칸씩 자유롭게 이동 가능하다.
- 벽과 철창으로는 이동할 수 없으며 버튼을 모두 누르고 있으면 철창이 열린다.
- 늘어나기 모드로 전환을 하면 캐릭터의 몸이 이동 방향을 향해 일직선으로 늘어난다.
- 캐릭터는 벽에 충돌할 때까지 멈출 수 없으며 늘어난 자신의 몸을 넘어갈 수 없다.
- 승리 조건 -
- 모든 버튼을 눌러 철창을 열고 그 속에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 도전 과제 -
- 별들을 먹은(충돌한) 상태로 클리어 하면 추가 점수.
비슷한 게임으로는 뱀게임이나 한붓그리기가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해본다면 별을 모두 먹는 쪽으로 플레이 하거나
그냥 목적 달성 위주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레벨을 구성했습니다.
이미지만 있어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갓겜
아무튼 이것저것 삽질을 하면서 도트도 찍고 애니메이션도 작업하고 그랬습니다.
리소스 작업은 Asseprite라는 도트 전문 툴을 사용했습니다.
이것저것 구상해본 UI도 있습니다.
셋팅 화면인데 지금보니 디자인 구려요.
물론 도넛이랑 캐릭터는 아직도 귀엽습니다.
레벨디자인의 경우 타일메이커라는 툴을 사용했습니다.
29 레벨까지 구상했는데 언젠가는 쓸 일이 있겠죠.
사운드 작업도 해뒀습니다.
Cakewalk 툴을 사용해서 작곡을 도전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고 많이 어려웠습니다. ㅋㅋ
1인 개발하시는 분들이 존경스럽네요.
아무튼 잇베이젼은 잠시 묻어둘 생각입니다.
취업도 해야 하고... 여유도 좀 생기고... 아직 부족한게 많아서 차후 취미로 이어서 작업할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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